DMC인이여 깨어나라 | Posted by 디엠씨 공작기계 2013.04.16 09:18

춘곤증, 어떻게 방지할까?

봄이되면, 찾아오는 spring fever 때문에 고민하시는분들 많을거에요!!

특히 직장에서 위치가 낮은 신입사원이나, 높은분의 옆자리에 있으시분

그리고 항상 긴장을 해야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괴롭죠ㅎㅎ

 



 

 

저도 사회초년생때 춘곤증때문에 직장에서 혼난적이 많아요ㅠ

밤에 잠을 많이 잤는데도 병든병아리마냥 꾸벅꾸벅 졸고계시다면

춘곤증을 의심해보셔야되요ㅎㅎ 그럼 춘곤증에대해 알아볼게요!

 

 



 

  춘곤증이란?!!

 

봄바람이 따뜻하게 불면, 자주 피곤기를 느끼고, 오후만 되면 졸리고, 소화나

일상적인 업무에 의욕도 없어지고 짜증나고 할때 보통 춘곤증이라고 해요!

 

춘곤증의 원인은 추운날씨에서 따뜻해지는 날씨에 몸이 적응을 잘못해서

발생하는 증상인데, 특히 봄철에 많이 일어나서 춘곤증이라고 불리워요!

 

보통은 3주정도면 증상이 없어지지만, 이런증상이 오래간다면 진료를

받아보셔야되는데, 과로나, 운동부족, 노인들에게 좀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춘곤증이 지속된다면??

 

잘쉬고 충분한 수면을 취했는데도 지속적으로 춘곤증이 나아지지않는다면

간염이나, 빈혈, 우울증등 여러가지 다른 병환으로 생기는 피로감일수있어

한달정도이상 피로감이 나아지지않는다면, 병원을 찾아 진료를 해야되요!

다만 특별한 질환이 없는데 6개월이상 피로증상이지속된다면  아마도

만성피로증후군도 한번 의심해봐야됩니다.

 

  


춘곤증예방법과 치료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춘곤증은 대부분 몸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인데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것이 큰 도움이 되요!

 

그리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서 비타민도 충분히 보충해주시고

단백질보충도 충분히 해주시고  하루 8시간정도의 수면시간을보장하고

 졸릴때는 커피보다는 짬이나면 일이십분정도 잠깐 수면을 해주세요!

  

 



 

요약하자면, 규칙적인운동과 식사, 충분한수면, 비타민, 단백질, 무기질을

충분하게 섭취등으로 봄의 불청객 춘곤증을 충분히 예방하실수있습니다!

 

 

 다만 저처럼 특별한질환이나 계절과 상관없이 시도때도 없이 잠이오시는분은

그냥 잠많고, 게으르신거니 큰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아요ㅎㅎ



출처: 네이버 블로그 정보는 나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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