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곳 먹을곳 볼것 | Posted by 디엠씨 공작기계 2013.04.29 16:48

2013년 5월 축제 정보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석가탄신일 등의 행사가 많은 가정의 달 5월!

본격적으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날씨에 집에만 있을 수 없죠? 그래서 이번에는 5월에 열리는 축제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담양 대나무 축제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대나무가 맑고 절개가 굳으며 마음을 비우고 천지의 도를 행할 군자가 본받을 품성을 모두 지녔다 하여 대나무를 좋아하였는데요, 담양에선 고려 초부터 매년 음력 5월 13일을 죽취일 또는 죽술일로 정하고, 전 주민이 동원되어 마을 주변이나 야산 등에 대나무를 심고 작업이 끝나면 죽엽주를 마시면서 마을 주민의 단결과 친목을 도모하는 화전놀이가 있었다고 합니다. 사라졌던 죽취일의 의미를 되살리고 대나무를 통한 지역 주민의 단결과 화합을 이루기 위해 대나무와 선비정신 문화를 테마로 한 축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일상에 지친 분들은 담양 대나무 축제를 방문하여 죽녹원의 대나무숲, 관방제림의 푸른 길, 근처 메타쉐콰이어 길도 있으니 연인과 가족과 함께 산책도하고 자전거도 타고 담양 대통밥과 떡갈비를 맛볼 수 있는 '맛있는 힐링여행'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운수대통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니 더 많은 볼거리, 먹을 거리,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간 : 2013.05.03(금) ~ 05.08(수)

장소 : 죽녹원(죽향문화체험마을), 관방제림 일원

홈페이지 : http://www.bamboofestival.co.kr/

 

 

자료 출처 : http://blog.naver.com/greenjeonnam?Redirect=Log&logNo=70166263735

사진속

 

 

 

부산 국제 연극제

 

 

<행사 목적>

첫째, 공연예술을 통한 부산시민으로서의 문화적 자긍심 고취

 동서양의 우수한 공연과 관련 문화 행사를 개최함으로서 부산시민으로서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특화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하여 부산 시민에게 즐거움을 제공 하고자 합니다. 또한 세계 공연 예술의 흐름을 직접 체험하고 국제 문화 교류 도시로서 부산의 이미지를 시계에 알리고자 합니다.

 

둘째, 국내의 우수한 공연 예술 작픔을 발굴, 해외 진출을 위한 프로모션 역할 수행

 부산국제 연극제의 지명도를 발판으로 국내의 우수한 공연예술 작품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해외 공연예술시장에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해외 우수 작품의 국내 소개와 더불어 관련 인적 자원의 상호 교류를 통하여 직,간접적으로 공연예술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발전 시키고자 합니다.

 

 

기간 : 2013.05.03(금) ~ 05.12(일)

장소 : 부산문화회관 대,중,소극장/경성대콘서트홀,예노소극장,멀티미디어 소강당/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공간소극장,액터스소극장/광안리BIPAF XONE 등

2013년 Concept : Digilog/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만남

참여규모 : 국외 7작품, 국내 3작품 초청/국내17개 작품 경연/야외공연 19개

참여국가 : 대만, 스페인, 영국, 오스트리아, 일본, 프랑스, 한국(7개국)

홈페이지 : http://www.bipaf.org/2013_home/main.php

 

 

 

 

부산 연등 축제

 

 

 

 연등은 등에 불을 밝힌다는 의미로 탐욕과 아집으로 어두워진 마움(무명)을 밝히는 것을 상징합니다. 부처님 오신 날에 등을 밝히는 것은 마음을 밝히자는 의미와 인류에게 진리의 등물을 밝혀주신 부처님의 높은 덕을 찬탄하고 감사의 공양을 올리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산에서 연등축제가 열립니다. 화려한 등도 구경하고 비보이 경연, 유진박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다고 합니다. 같은 부산에서 열리는 연극제와 연등축제 둘 다 볼 수 있는 5월 2쨋주는 부산여행을 계획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간 : 2013.05.07(화) ~ 05.12(일)

장소 : 구덕종합운동장, 용두산공원, 광복로

홈페이지 : http://www.bba48.or.kr/

 

 

 위 세가지 축제 외에도 태안 튤립 축제, 고양시 꽃 축제, 강원도 커피나무축제, 부산 기장 멸치 축제 등 많은 축제가 열리는 5월입니다. 가족과 연인과 친구들과 함께 가까운 부산나들이, 조금 멀지만 힐링 여행으로 담양나들이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갈곳 먹을곳 볼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5월 축제 정보  (0) 2013.04.29
2013년 4월 4쨋주 추천 영화  (0) 2013.04.19
2013년 봄꽃 축제 소개  (0) 2013.04.18